스포츠조선

'진짜 손흥민 대체자인가…' 토트넘 '3500만 유로로 깎아줘!' 바이에른 뮌헨과 완전 영입 협상 준비

김가을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27 08:47


'진짜 손흥민 대체자인가…' 토트넘 '3500만 유로로 깎아줘!' 바이에…
사진=AFP 연합뉴스

'진짜 손흥민 대체자인가…' 토트넘 '3500만 유로로 깎아줘!' 바이에…
사진=REUTERS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마티스 텔(토트넘)의 미래가 오락가락하고 있다. 토트넘의 텔 이적료 협상에 나섰다.

바이에른 뮌헨의 소식을 주로 전하는 바이에른스트라이크스는 27일(이하 한국시각) '바이에른 뮌헨은 토트넘과 텔 완전 이적에 대한 새로운 협상에 직면했다. 토트넘은 바이에른 뮌헨과 새로운 이적료 협상을 통해 텔을 영입하고자 한다'고 보도했다.

텔은 2022년 여름 스타드 렌(프랑스)을 떠나 바이에른 뮌헨(독일)의 유니폼을 입었다. 그의 이적료는 2000만 유로였다. 텔은 측면 공격수, 최전방 공격수 등으로 뛸 수 있다. 그는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83경기에서 16골-7도움을 기록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미래로 꼽히기도 했다. 그러나 텔은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제대로 된 기회를 잡지 못했고, 토트넘으로의 임대 이적을 택했다. 한때 일각에선 '손흥민의 장기 대체자'로 꼽기도 했다.

토트넘은 텔의 임대 영입을 위해 1000만 파운드를 지불했다. 영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토트넘은 올 여름 4500만 파운드를 지불하면 완전 영입하는 옵션을 갖고 있다. 문제는 텔의 활약 여부다. 그는 토트넘 소속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경기에서 2골을 넣었다. 최근엔 그라운드에서 논란을 야기하기도 했다. 토트넘은 6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4~2025시즌 리그 홈경기에서 3대1로 이겼다. 경기 종료 직전 문제의 상황이 발생했다. 토트넘이 2-1로 앞서던 경기 종료 직전이었다. 브레넌 존슨이 상대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앞서 두 골을 넣은 존슨은 '해트트릭(한 경기 세 골)'을 원하는 모습이었다. 방송 중계 카메라를 통해 존슨이 "해트트릭, 해트트릭" 외치는 장면이 포착됐다. 하지만 키커로 마티스 텔이 나섰다. 텔은 EPL 데뷔골을 넣었다.


'진짜 손흥민 대체자인가…' 토트넘 '3500만 유로로 깎아줘!' 바이에…
사진=REUTERS 연합뉴스
바이에른스트라이크스는 '텔의 EPL 생활은 더디게 시작했다. 하지만 최근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텔의 활약에 만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 여름 영구 계약 계획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당초 6000만 유로 상당의 완전 매각 옵션을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이 매체는 또 다른 언론 기브미스포츠의 보도를 인용해 '토트넘은 올 시즌 뒤 텔 옵션을 협상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텔 영입을 위해 3500만 유로 수준의 이적료를 원한다. 바이에른 뮌헨이 옵션 협상에 열려있는지는 미지수'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에른스트라이크스는 '바이에른 뮌헨은 올 여름 텔 매각에 확신을 갖고 있다. 그는 정기적으로 뛰는 것이 필요하다. 바이에른 뮌헨은 텔 매각 뒤 새 선수 영입을 노릴 것'이라고 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