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규모의 EF 교환학생재단이 오는 2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남교보타워빌딩 B동 4층에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해 2017. 8월 등록 시 특별 장학금 및 2018. 1월 등록 시 조기지원 장학금의 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추첨도 진행된다.
미국 교환학생프로그램은 비용과 안전 면에서 가지는 큰 장점으로 해가 갈수록 각광 받고 있는 미국무성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교육과 가정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미국의 중소도시에서 현지 아이들과 함께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미국 중산층 가정이 어떻게 사는지 보고 또한 다른 나라에서 온 10대들과의 교류도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EF교환학생재단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교육서비스 공식 제공사로 선정된 글로벌 교육기업 'EF Education First'에 속한 비영리재단이다. 미국무성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처음 시작될 당시부터 함께한 미국 교환학생 30년 노하우를 보유한 미국 최대 규모의 재단이다. 유학원을 통하지 않고, 13개국의 각 나라 직영지사에서 매해 3000여명의 학생들을 직접 선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