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계 여성들은 가슴이 빈약한 경우가 많다. 때문에 가슴에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슴성형 수술은 높은 만족도로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는 만큼, 가슴 재수술의 빈도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라고 한다. "예를 들어 피막이 보형물을 압박하여 가슴의 모양 혹은 위치에 변형 생겼다면 피막을 제거한 후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넓혀주어야 제 모습을 되찾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원형 보형물로 수술한 후 구형구축이 나타나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라면 피막을 제거해주면서 자연스러운 물방울형 보형물로 교체해 개선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구형구축으로 인한 가슴재수술은 사례별로 그 증상이 다양하므로 정확한 원인파악과 그에 맞는 솔루션이 중요하다. 이를 위하여 상담 시에 비용을 중점으로 하기보다 환자의 전체 체형부터 구형구축의 정도와 가슴 밑선 위치, 기존 보형물의 유형과 사이즈, 좌우 밸런스, 촉감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환자의 고충사항 및 원하는 결과에 대해 충분히 파악한 뒤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했을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