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버거킹 앱, 통합 O2O 서비스 제공 플랫폼으로 본격 시동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05-26 08:58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다양한 혜택을 한번에 제공하는 통합 O2O 디지털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최근 버거킹은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O2O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들을 제안하고 있다. 먼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최근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종 쿠폰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제공된 쿠폰들은 불고기버거 단품 67% 할인, 와퍼주니어 단품 50% 할인, 와퍼세트 36% 할인 쿠폰과 콜라 1잔 무료 제공 쿠폰 등 총 10가지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다.

쿠폰 오픈 당시 앱 신규 가입 고객 및 앱 이용 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버거킹 공식 앱이 인기 앱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버거킹은 이번 O2O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유입된 고객이 많아진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인프라도 확충했다. 또한, 앞으로 고객의 앱 이용 횟수에 따라 다양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버거킹의 마케팅 담당자는 "통합 O2O 디지털 플랫폼인 버거킹 앱을 통해 집에서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매장 방문 시에는 다양한 앱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며, "앱 뿐만 아니라 매장 내 키오스크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면서 이를 통해 디지털 채널 활용에 관한 한 업계의 선두 주자로 거듭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버거킹 공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양한 혜택을 담은 앱 쿠폰 10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5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