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랑스러운 하트 페이스의 비밀, 하트라인 윤곽술로 피부 탄력까지 챙긴다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06-20 09:55



뷰티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V라인만 강조하던 시대는 지나가고 일명 '하트페이스'가 유행이다. 하트페이스는 볼륨 있는 볼과 뾰족한 턱의 입체적인 얼굴을 일컫는 말로 턱에서부터 광대까지 하트 모양인 얼굴형을 뜻한다. 얼굴 크기는 작되 V라인인 얼굴 선에 통통한 볼이 매력적인 하트페이스는 동안 얼굴의 조건이기도 하다.

하지만 주변에서 하트페이스를 찾기란 쉽지 않다.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고 볼 살이 중력방향으로 내려가기 때문이다. 급격히 줄어든 볼 살을 채워 하트페이스를 회복하고 싶다면 필러와 실 리프팅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필러는 꺼진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넣어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얼굴 전체적으로 입체적인 라인을 만들어주고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시술로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실 리프팅은 시간이 지나면 몸 속에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이 짧으며 붓기나 멍이 거의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특히 선호한다. 리프팅 효과를 시술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러나 실 리프팅은 지속기간이 6개월 전후로 짧은 것이 단점이다. 최근 지속 기간이 최대 2년으로 길어진 울트라브이 PCL 실 리프팅이 주목 받고 있다. 실이 부드럽고 유연해 이물감이 거의 없으며, 자연스럽게 또렷한 얼굴 라인을 만들기 좋다. 인장강도는 기존 실보다 2~3배 높아 시술 중 끊어질 우려가 적으며, 미국 FDA와 유럽 CE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을 원료로 사용해 녹을 때 인체에 남는 물질이 전혀 없어 안전하다.

부산리프팅으로 유명한 브이엘의원의 하트라인 윤곽술은 필러와 실 리프팅으로 하트페이스를 완성해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VL하트라인 윤곽술은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디자인할 뿐 아니라 PRP자가혈로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에 탄력을 되살려 준다. 또 실 리프팅으로 더욱 또렷한 얼굴 윤곽을 만들어 하트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절개가 필요 없이 주사식 시술로 진행되므로 수술에 거부반응이 있는 경우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부산대 피부과 브이엘의원의 배치연 원장은 "노화가 시작되면 점점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피부가 처지면서 얼굴 윤곽이 흐릿해진다"며 "VL하트라인 윤곽술은 기존의 윤곽주사와 다르게 얼굴 전체적인 볼륨감으로 갸름하고 또렷하면서 어려보이는 외모를 만들어 주며 피부 재생, 탄력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 리프팅과 하트라인 윤곽술 등 안티에이징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작은 차이로도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