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두피가 훤히 들여다 보일 정도로 빈약해진 머리숱과 푸석하게 윤기를 잃은 머리칼을 회복시키고, 힘있고 건강한 두피를 가꿀 수 있도록 도울 모발과 두피케어 전용 아이템은 무엇일까.
|
특히,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의 변화 등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시작된 탈모의 경우 두피의 과도한 피지 분비 또는, 오염 물질들이 두피에 쌓여 모발이 자라나는 구멍을 막아 발생되는 형태가 많기 때문에 이를 말끔히 세정하고 피지관리를 원활히 돕는 샴푸를 선택하여 아침 저녁 꼼꼼한 세정이 필수다. A24(에이이십사)의 '캘리포니안네이처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정제수 대신 USDA 인증의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을 가득 담아 트러블과 건조함으로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에 건강함을 선사하는 저자극 샴푸. 티트리잎 오일 성분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여 청결한 두피로 관리해 주고, 유기농 호호바 오일을 담아 푸석해진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준다. 뿐만 아니라, 파라벤과 미네랄오일 등의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EWG 스킨딥 1등급의 안정한 성분만을 가득 담아 민감해진 두피에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집중 영양 두피 전용 에센스 케어
풍부한 느낌의 에센스는 자칫 두피의 모공을 막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로 사용이 꺼려진 것이 사실이나, 영양 부족과 건조함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탈모에는 두피 전용 에센스를 활용하여 충분한 영양 성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록시땅의 '아로마 스트렝스 스칼프 에센스'는 로즈마리, 사이프러스, 쥬니퍼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을 최적의 배합으로 믹싱하여 머리 뿌리부터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모발로 가꿔주는 집중 영양 두피 전용 에센스. 두피 가까이에 도포하여 굵은 나무 빗 등을 활용해 가벼운 자극을 주며 마사지 해 주면, 이로운 영양 성분과 마사지 효과가 헤어 전체에 전달 되어 더욱 건강하고 힘있는 모발과 두피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