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걱턱, 안면비대칭 개선하려면 노타이 양악수술 고려해야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11-22 17:36



턱이 앞으로 돌출된 주걱턱이나 얼굴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안면비대칭 등의 증상은 부정교합의 대표적인 사례다. 턱의 위치나 기능이 올바르지 않은 부정교합은 심미적으로도 문제가 되지만, 음식물을 씹거나 정확한 발음을 하는 데 어려움을 주는 등 기능적인 면에서 더욱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이처럼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얼굴은 확실한 개선을 위해 안면윤곽수술보다는 양악수술이 적합한 치료법이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수술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아이디병원 성형외과에서는 악간고정 없이 턱뼈를 유합시키는 '노타이양악수술'을 도입해 양악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해소하고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노타이 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에서 필수로 이루어지던 악간고정 단계를 생략한 양악수술법으로, 턱의 움직임이 자유롭고 입을 벌릴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식사와 대화가 가능하고 호흡이 편안하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수술 후 1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던 회복기간도 2주 남짓으로 단축되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진 것도 노타이양악수술의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노타이 양악수술은 피부, 근육의 변화까지 예측하는 가상 시연 프로그램과 3차원 치아모형 스캐닝 기술을 더해 완벽에 가까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됨으로써 가능해진 고난도의 수술법이다. 특히 토크프리 완전내고정술, 초정밀 턱관절 등록시스템, 변영근 안정술, 초정밀 3차원 모델링 등 턱뼈를 정확하게 유합시킬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들이 동시에 적용되는 만큼, 얼굴뼈 성형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더욱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수술이 가능하다.

이태성 원장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긴얼굴 등 위턱과 아래턱의 교합이 맞지 않거나 얼굴 전체의 균형이 맞지 않아 양악수술이 필요한 얼굴이라면 양악수술로 턱의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는 노타이양악수술로 안정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