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G 상상마당 춘천, 퀀틴 블레이크 작품 전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8-03-07 14:46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진행된 영국 일러스트 작가 퀀틴 블레이크 전시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고 오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112일 동안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에서 전시를 이어간다.

KT&G 상상마당 20세기 거장 시리즈의 다섯 번째 주인공인 퀀틴 블레이크는 영국 작가 로알드 달의 아동 소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원화 작가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는 원화 작가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글을 통한 스토리텔링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퀀틴 블레이크의 아티스트적인 면모가 드러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객들은 전시를 통해 '찰리와 초콜릿 공장' 원화를 비롯한 퀀틴 블레이크의 작품 170여 점과 그의 작업실을 재현해낸 이색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작품은 '허클베리핀의 모험' 등 고전 도서의 삽화와 '찰리와 초콜릿 공장', '내 친구 꼬마 거인' 등과 같이 다른 작가와 협업한 작품까지 다양하다. 아울러 퀀틴 블레이크가 직접 작업한 도서와 런던 도시 곳곳에 그려진 그의 그림들, 국내 미발표작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초기작부터 현재까지 60여 년간 퀀틴 블레이크의 작업 흐름을 한 눈에 보여주는 회고전 형태로 구성된다.

전시 기간 중에는 전시연계 특강들을 진행한다. 전시 관람 및 교육 참가문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람료는 성인 8000원, 강원도민은 4000원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