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CU, 불족발 도시락 출시…식사는 물론 안주, 야식으로도 OK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5-07 13:05


CU(씨유)가 이달 4일 업계 최초로 족발을 도시락에 담은 야식, 안주 컨셉의 '불족발 도시락'을 출시한다.

'CU 불족발 도시락'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야식 메뉴인 족발을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취식이 간편하도록 뼈를 모두 추려내고 한 입 크기로 썬 족발과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미니족으로 구성됐다. 알싸한 매운맛에 불 향을 더한 특제 소스에 고기를 버무려 누린 맛을 없애고 감칠맛을 더했다.

와사비 쌈무, 무말랭이무침, 양파절임까지 담아 도시락 한 판으로 쌈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처럼 CU(씨유)가 족발을 도시락으로 선보이게 된 배경은 최근 편의점 도시락이 식사뿐만 아니라 안주, 야식 메뉴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씨유)가 지난해 시간대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녁부터 심야까지(19~02시) 매출이 전체 도시락 매출의 약 35.6%를 차지했다.

도시락 하나로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어 한 끼 식사는 물론 홈술족의 간편한 안주나 1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야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것이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박상아 MD(상품 기획자)는 "배달메뉴, 야식으로 인기가 많은 족발을 1인가구에 맞춰 든든한 한 끼 식사 또는 푸짐한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며, "CU(씨유)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와 간편식을 결합하여 혼밥족과 홈술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1인용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