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녀 결혼 앞둔 중년들 고민거리 깊은팔자주름, 얼굴리프팅시술로도 팔자주름없애기 어렵다면?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6-27 13:47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서영태 원장

얼마 전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 평균초혼연령이 남자 32.9세, 여자 30.2세로 집계됐다. 바쁜 현대사회로 인해 초혼 평균 연령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요즘,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나 신랑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자녀들의 결혼을 앞둔 중년층이다. 앞으로 한 가족이 될 이들과 하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마음에서다.

중년층의 경우 피부 노화가 이미 급속도로 진행된 탓에 깊고 진한 주름증상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팔자주름은 입가 주변에 위치해 주름이 더욱 깊어지기 쉬운데, 단순 얼굴리프팅시술로는 깊은팔자주름을 해결하기 어렵다.

때문에 짧은 기간시간 안에 확실하고 강력한 효과를 원하는 중년층에는 팔자스마스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팔자스마스리프팅은 늘어진 피부와 조직을 당겨 처진 부위와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인데, 팔자주름의 반대 방향인 사선으로 스마스층을 직접 당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리 범위에 따라 주름 개선 부위가 나눠진 기존 팔자주름수술과 달리 중안면부의 박리 범위를 확대해 깊은팔자주름부터 입 꼬리 주름, 잔주름, 볼 처짐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늘어진 팔자주름방향과 정확히 반대방향으로 사선 리프팅하는 방식은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비교적 큰 편이다.

피부만 리프팅하면 스마스층으로 인해 다시 피부가 처지는데, 팔자스마스 리프팅은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조직까지 제거해 이중 리프팅 효과와 강한 지속력을 갖는다. 또한 헤어라인 안쪽으로 노출흉터 없이 절개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흉터가 없고, 수술 후 멍과 부기가 적어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서영태 원장은 "최근 동안성형 등 젊고 활기찬 중년층의 사회적 흐름에 따라 팔자스마스리프팅과 같은 얼굴리프팅시술·수술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팔자스마스리프팅은 1시간 내외의 짧은 수술시간으로, 깊은팔자주름은 물론 빠르고 안전하게 외모 개선이 가능하다"며, "하지만 중요한 자리를 앞두고 있는 만큼 수술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만약 본인이 지금 팔자주름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전 주름상태에 따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부작용, 해당 병원의 수술 시스템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