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긴얼굴축소수술 등으로 불리는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바깥쪽 윤곽과 광대뼈의 볼륨을 정리하는 수술이다. 이는 얼굴 입체감을 향상시켜 어려 보이면서도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게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실제 작고 갸름한 V라인이 미의 기준으로 변하면서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의 수요도 높아졌다.
광대재수술은 얼굴폭을 줄이는 광대축소술 후에도 여전히 얼굴이 넓고 커 보이거나 광대뼈의 사이즈나 높이가 다른 경우 혹은 얼굴선이 여전히 매끄럽지 않은 경우에 시행된다. 안와뼈와 광대뼈 분리시작점 위 쪽으로 높게 L절골해 45도 광대와 90도 옆광대를 최대한 안쪽으로 밀어 넣는다. 광대 축소 범위가 기존에 비해 크기 때문에 안면윤곽재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여기에 절개 및 박리방향을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진행해 안면윤곽 후 나타날 수 있는 볼처짐 현상도 줄였다.
아이디병원 권재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이상적인 얼굴은 이마 끝에서 눈썹라인까지,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 끝까지 1:1:0.8~1 비율이다. 이 부분에서 광대 폭과 사각턱 폭, 하안바디 폭 등 각 부위별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예측해 수술하면 좀 더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 수 있다"며, "하지만 모든 수술이 그렇듯 개인마다 얼굴형이 다르듯 볼륨 부위와 정도, 절골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정확한 검진과 함께 충분한 담당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