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스핀오프 기업 솔티드벤처(대표이사 조형진)의 스마트 피트니스.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티드 슈즈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며 피트니스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한트레이너협회 김민석 대표는 "피트니스 회원, 스포츠 선수들의 상태를 데이터 중심으로 분석할 수 있고 기존 한 장소에 고정되어 있던 분석 장비들과 다르게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분석이 가능한 스마트 슈즈의 휴대성도 큰 장점이다."라며 회원과 선수, 코치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에 큰 의미를 두었다.
솔티드 슈즈를 훈련에 도입한 의정부시청 스피드스케이팅 제갈성렬 감독은 "운동 밸런스와 데이터를 선수와 지도자가 함께 확인하며 소통할 수 있다. 현재 훈련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운동 서비스"라고 말했다. 골프 교육에 활용하고 있는 TPI KOREA 김정훈 대표 역시 "골프 스윙에서 무게중심, 밸런스를 파악하는 것은 중요하다. 솔티드 골프는 기존과 차별화되고 사용자 맞춤형으로 스윙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장비"라며 스윙 분석을 위한 장비로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솔티드벤처는 국내 유명 피트니스 교육 기관 IFIT(대표이사 김수미)과 솔티드 슈즈를 적용한 전문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피트니스 런칭쇼를 준비하고 있어 피트니스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지난 2017 PGA쇼와 2018 FIBO에서 선보인 뒤 해외 골퍼들과 피트니스 관계자들의 현장 구매와 문의뿐만 아니라 마이너리그 코치들까지 구매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던 솔티드 슈즈는 디지털 저널에서 글로벌 스마트슈즈 시장을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 선정되며 해외에도 알려지고 있다.
솔티드벤처 조형진 대표는 "솔티드 슈즈는 피트니스와 빙상, 체조,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개인 트레이닝과 재활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가치를 알아본 해외 관계자들 역시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솔티드 슈즈에 대한 구매 문의를 하고 있다. 이를 기회로 해외 판로 개척에 힘쓸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성공 진입을 위한 의지를 보였다.
지난 2016년 미국의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300% 초과 사전 주문 달성에 성공하고 2017년 CES 혁신상 및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ISPO 황금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이미 운동 밸런스 분석 서비스로 큰 관심과 인정을 받은 바 있는 솔티드벤처는 솔티드슈즈를 활용하여 현재 골프 코칭, 스윙분석, 비거리 향상을 위한 '솔티드 골프'(구 아이오핏), 피트니스 트레이너의 OT, 회원관리를 위한 '피트니스노트' 그리고 스포츠 코칭, 선수 재활과 운동능력, 경기력 향상을 위한 '솔티드 스포츠' 등 3 가지 트레이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