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2019 국가브랜드대상' 취업전문포털 부문에서 국가브랜드경쟁력 지수 1위에 오르며 8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또, 사람인은 그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발휘해 수준 높은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올해 초 오픈한 '큐레이션 채용관'은 경력 여부, 학력, 직종, 지역, 업종 등 구직자의 속성을 다각도로 분석해 구직자 개인별로 관심 가질만한 테마와 공고를 모아서 보여준다. 사람인 홈페이지도 최근 개편을 통해 추천 채용공고를 메인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총망라했다. 사람인이 취업포털 최초로 자체 개발한 '사람인 인적성 검사'는 개인별 성향과 적성을 직관적으로 알려줘 구직자가 적합한 직무 및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응시할 수 있다. 또한, 기업형태별, 산업별 연봉 정보를 제공하는 '연봉정보 서비스'는 방대한 데이터를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입사 시 제안 받을 수 있는 연봉을 알려준다. ▲기업별 연봉 순위 ▲개별 기업의 평균·최저·최고 연봉 ▲연령·직무별 연봉도 함께 볼 수 있어 취업준비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