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신협사회공헌재단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5-09 11:12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신협사회공헌재단은 7일 대전광역시 동구 호텔 선샤인에서 '2019년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나눔사업이다. 2016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통해 한 해 동안 신협 임직원 멘토가 '협동·경제'를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을 멘토링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18년도 사업에 참여한 신협 및 지역아동센터 중 우수기관을 선정해 보건복지부장관상,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신협중앙회장 표창,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멘토링 참여 신협 임직원 및 지역아동센터 센터장과 실무자가 사업 추진에 앞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큰별쌤'으로 잘 알려진 역사강사 최태성씨를 초청해 멘토링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최태성 강사는 '역사 속 멘토와 역사 속 나눔 이야기'를 전달하며 신협 임직원 멘토들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신협사회공헌재단은 7일 대전광역시 동구 호텔 선샤인에서 '2019년 어부바 멘토링'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역사 강사 최태성 씨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는 모습.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