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해외로 여행을 가는 경우도 있지만, 국내로 장거리 여행을 하는 경우도 많다. 대부분 지방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은 필수이다. 그러나 여행 이후에 목과 허리 부위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장거리 운전 후에 허리나 목 부위로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찾아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초기증상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신경차단술 등 보존적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그러나 보존적 치료에도 잘 낫지 않는다면, 비수술적 치료로 척추신경성형술, 꼬리뼈내시경시술 등을 적용한다.
척추신경성형술은 부분 마취 후에 가느다란 특수 카테터를 삽입하여, 통증 부위로 약물을 주입하게 된다. 이를 통해 허리나 목통증의 원인이 되는 염증이나 부종을 치료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비수술치료로 짧은 시술 시간과 안정을 취한 후 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어 환자들에게 부담이 없다. 고령 환자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도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다. 다만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치료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장거리 운전 이후에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허리, 목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다리로 이어지는 방사통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