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부산 돼지 갈비 맛집 3대천왕 기장 정관 선육후면 왕 돼지갈비와 냉 막국수의 환상궁합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7-05 17:14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이 되면서, 대표적인 관광도시인 부산은 바캉스나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 전국의 관광객들이 꼭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우선 전국의 젊은이들과 가족여행지로 손꼽히는 전국최대의 해수욕장인 해운대 해수욕장은 낮에는 해수욕을 즐기는 인파로, 밤에는 해변에 앉아 여름밤의 낭만을 즐기기 위해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내기도 한다. 그외에도 갯벌이 넓게 펼쳐진 다대포 해수욕장, 바다위를 지나가는 케이블카가 있는 송도 해수욕장, 광안대교의 야경이 펼져지는 광안리해수욕장, 동부산 관광단지와 가깝고, 비교적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송정해수욕장,

그리고 동해 남부선을 따라 기장 일광해수욕장, 기장 임랑 해수욕장 등 바다의 도시답게 부산에는 바다길을 따라 다양한 해수욕장들이 자리잡고 있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여행지로 가서 피서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동부산 관광단지가 개발이 되면서, 동부산 관광단지 내에 있는 인피니티 풀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수 있는 기장 힐튼 아난티코브 호텔 등도 가볼만한 장소로 꼽히기도 한다.

또한, 광역권 개발로 부산관광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기장군은 동해안을 따라 다양한 카페와,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어, 바다의 풍경을 즐기며, 1박2일 여행코스로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기장에서 꼭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곳은, 포토스팟으로 불리는 죽성드림성당[죽성드림세트장], 아늑한 공간에 자리잡은 장안사. 철마 아홉산숲, 용궁사 등 가볼만한곳들이 많아 사시 사철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 이다. 또한, 기장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 부산 기장 신세계 프리이엄 아울렛 등에서 쇼핑도 즐길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구경거리가 풍부하다.

이렇듯, 해수욕도 즐기고, 관광도 하다보면, 빠질수 없은 즐거움이, 식도락인다. 바다와 접한 기장군은 고기집, 돼지국밥 이나 밀면 등의 밥집 뿐만아니라, 횟집등의 맛집들이 즐비한데,


오늘의 주인공은 이미 여러 매체에도 소개 되었고, 기장 현지 주민들에게 돼지갈비 맛집으로 입소문난 선육후면이다.

상호에서도 느껴지듯이, 선육[先肉] 돼지갈비와 후면[後麵] 메밀국수의 환상궁합을 내어주는 곳인데, 단지 궁합만 좋을 뿐만 아니라,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재료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맛을 내어, 인기인 곳이다.

카라멜소스[고기의 색깔을 내기 위해서 쓰는 소스] 및 식용 접착제[갈비뼈와 고기를 붙일때 쓰는 접착제], 연육제[고기를 연하게 만들기 위해 쓰는 첨가제], 화학조미료를 일절 쓰지 않고, 또한, 쌈 야채를 제외한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하는 문구가 매장 한켠에 있는데, 선육후면의 음식들은 먹는 이로 하여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인장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엄선된 천연 조미료에 깊게 포를 떠 양념을 일정시간 재어내, 연탄불에 초벌을 해 불향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살린 왕 돼지갈비와, 남해안 멸치로 육수 맛을 내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냉 메밀국수, 저온숙성 양념장으로 소박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비빔 메밀국수 대표메뉴이다.


음식에 정성을 다하는 선육후면은 가성비 또한 좋기로도 인기이다. 점심특선으로 돼지갈비or양념목살+메밀국수를 1인분 85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대접하는데, 여름철 냉면이나, 메밀국수만 먹을려 하면, 허기가 느껴지고, 고기를 먹자하니, 웬지 덥게 느껴질때, 연탄초벌해 금방 구워지는 달작 지근한 돼지갈비를 전문점 못지않게 직접 맛을 낸 시원한 냉 메밀국수에, 말아먹으면, 부드러운 고기가 입안에서 살살 녹는데, 이보다 훌륭한 여름 음식이 없을 것이다. 또한 저녁에는 고기 후 밀면 추가시 1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수 있으며, 왕갈비나, 목살을 4인분 이상 주문시, 양념목살이나, 두루치기 2인분을 따로 포장해 주는 사시사철 행사를 하고 있어, 선육후면을 찾는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기장 현지 주민들에게도, 오랫동안 받고 있는 선육후면은 사랑에 보답코져, 선육후면은 상시 행사 이외에도 매년 여름 시즌 이벤트를 펼치는데, 2019년 7월17일부터~31일까지 방문하는 모든 손님에게, 수량제한 없이 소주 한병에 100원이라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렇듯 인공의 맛을 배제하고, 질 좋은 재료를 정성껏 준비하여, 정직한 음식만을 손님상에 올려주는 선육후면,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방문한 이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 선육후면은 정관 신도시에 자리잡아 정관 윗골공원 물놀이장, 기장 신세계 아울렛, 일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철마 아홉산숲, 등 주변 관광지들과의 접근성도 좋으며, 넓은 매장과 놀이방까지 갖춰져 있어, 가족 외식, 혹은 단체 회식이나 모임으로도 좋은 외식 장소가 될 것이다.

시원한 냉메밀국수와 돼지갈비 한점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더위를 날려 보면 어떨까?

오랫동안 정직하게 손님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 선육후면의 앞으로의 귀추도 주목된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