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짬뽕집 브랜드 큐큐면관의 창업 경쟁력은?

신대일 기자

기사입력 2019-08-09 16:34





예로부터 짜장면은 저렴한 한끼 식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치솟는 물가와 인건비 등의 이유로 점점 뛰어난 맛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중국집이 사라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짬뽕집 창업 브랜드 '큐큐면관'은 최상의 재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르신에게는 예전의 그 맛을, 젊은이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출범했다.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맛을 지키기 위해 큐큐면관은 조리법을 정량화된 매뉴얼로 만들어 매장마다 모두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조리법이 일원화된 만큼 초보자도 쉽게 조리가 가능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오랜 역사를 가진 중식 유통기업답게 자사만의 탄탄한 유통망으로 원재료의 거품을 없애고 요리 메뉴의 가격 접근성을 높여 객단가와 마진율을 높였다. 또 짜장면과 짬뽕으로 대변되는 중화요리는 비수기가 없는 메뉴로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창업 비용 부분에서도 큐큐면관은 합리적인 비용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가맹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비, 실내 인테리어, 주방시설 등 초기 비용의 거품을 빼 6천8백만원부터 중국집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 상권의 특성 및 조건을 고려한 맞춤형 창업 비용을 제안해 상담을 요청할 경우 비용은 하향 조정될 수도 있다.

큐큐면관 관계자는 "쉬지 않고 트렌드가 변하는 외식업 시장에서 중식 창업은 단순히 한 가게가 오픈하는 것이 아닌 점주, 고객과 평생 함께 하겠다는 약속 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큐큐면관은 현재가 아닌 '평생'을 목표로 자사만의 경쟁력을 만들고 미래의 경쟁력을 연구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