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선릉역 ‘그대를 위한 치과’ , 환자 중심의 1:1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8-19 14:15



지난 7월 선릉역에 오픈한 '그대를 위한 치과' 가 철저한 멸균 시스템과 최신 의료장비 구축을 통해 높은 재방문율로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대를 위한 치과' 김소연 원장의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환자들이 갖고 있는 두려움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해소해준다.

'그대를 위한 치과' 의 진료 철학은 세 가지이다. 환자 중심 진료(Patient-based dental treatment), 보존적인 진료(Minimally invasive dental treatment), 근거 중심 진료(Evidence based dental treatment)가 바로 그것이다.

한 개의 치아에 대한 치료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개개인의 치과 치료에 대한 기대와 방향이 다양한 만큼 환자와 충분한 시간을 갖고 상담한 후 가장 적합한 치료를 선택한다(환자 중심 진료). 특히 구강 질병과 치과 치료는 치아를 원상태로 되돌릴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강 질병의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구강 질병이 있다면 질병의 진행을 정지시키려고 노력하고 최대한 치아를 보존적으로 치료한다(보존적인 진료). 또한 검증된 치료, 원칙적인 치료만을 고집함으로써 교과서적으로 결과가 확실한 치료를 선택한다(근거 중심 진료).

김소연 대표원장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약 7년간 미국에서 생활하였으며, 이후 국내로 돌아와 국내 최초 임플란트 국산화를 이룬 부친의 영향을 받고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 석사과정을 거쳐 치과의사가 되었다.

김소연 원장은 "환자분이 지금 필요한 바로 그 치료만을 제안하고 환자분의 치료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 의료진은 환자분의 밝은 미소를 지키고, 맛있는 음식을 계속 즐기실 수 있도록 1:1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치과진료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선릉역 '그대를 위한 치과' 의 진료시간은 평일 9:30~18:00, 토요일 매 달 둘째 주 9:30~13:00, 점심시간 13:00~14:00 이며, 공휴일은 휴진이다. <스포츠조선 clinic@sportschso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