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만학회(KSSO)는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국제학술대회(ICOMES) 2019년 대회 및 제10회 아시아-오세아니아 비만학술대회(AOCO)를 개최한다. 이어 9월 1일에는 대한비만학회와 국제비만연맹이 주관하는 비만 전문가 교육을 위한 SCOPE 스쿨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7년 한국에서 AOCO를 유치한 후 이번에 또 다시 개최하게 된 만큼 한국의 국제적인 위상강화 및 세계적인 임상, 연구분야의 최신지견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비만학회가 주최하는 ICOMES는 비만, 대사증후군, 이상지질혈증, 비만 관련 질환 등에 대한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을 총 망라하는 깊이 있는 강연과 심포지엄을 제공하는 폭넓은 학술 교류의 장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석해 다학제 학문간의 상호협력을 도모하는 국제 학술대회다. 또한 올해는 전세계 29개국에서 약 1000 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매년 해외 참석자가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국제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대한비만학회는 공식 논문인 JOMES의 평가상승, 연례학술활동, 연수강좌, 세미나, 정부와의 교류활동, ICOMES의 국내외 행사 등 다양한 성과와 성장을 이루고 있다.
대한비만학회와 학술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비만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