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11월 3일 2019 화담숲 단풍축제 개최
-400여 종의 단풍과 억새, 구절초가 어우러진 가을 풍광
|
화담숲은 41만평 대지에 국내 최대 400여 종의 다채로운 단풍나무가 밀생해 그야말로 오색 단풍을 즐길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9~2020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대표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었을 만큼 가을 단풍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화담숲은 해발 500m의 발이봉 자락에 자리해 일조량과 일교차가 큰만큼 고운 빛깔의 단풍을 만날 수 있다. 올해 화담숲의 예상 단풍 절정 기간은 10월 중순~하순으로 단풍과 함께 완만한 산책길 주변에 억새, 가을 야생화가 어우러져 계절의 향연을 펼친다.
축제기간에는 화담숲 곳곳에 빛깔 곱기로 유명한 내장단풍을 비롯해 당단풍, 털단풍, 세열단풍, 홍단풍, 청단풍, 적피단풍 그리고 중국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다채로운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알록달록 물결을 이룬다. 17개 화담숲의 다채로운 테마원과 총 5.3km의 숲 속 산책길을 걷다 보면 황금빛 억새, 새하얀 구절초와 참취, 산국, 해국 등 가을 야생화와 좀작살나무, 낙상홍, 산사나무 등 다양한 수종을 만날 수 있다.
화담숲은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단풍 관람을 위해 단풍축제 기간 동안 '주말 사전예약제'를 운영한다. 축제 기간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평일에는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입장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화담숲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