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업계 최초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방재안전연구소와 함께 침실의 화재 안전도를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침실 화재 안전지수, 일명 '시몬스 지수'를 개발했다.
이에 시몬스 침대는 침실 화재 안전 진단을 위한 객관적 항목 및 체계적 평가 기준을 제안하는 '시몬스 지수'를 선보이게 됐다. 시몬스 지수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특성을 반영, 침실 화재를 미리 방지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통해 응답자들이 스스로 침실 화재 안전도를 평가하며 화재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을 얻고, 화재에 대비해 미리 점검하고 주의 사항을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시몬스 지수는 크게 두 단계로 구성됐다.
두 번째 '침실 화재 안전을 위한 실천 가이드' 단계에서는 시몬스 지수를 통한 생활 속 '투 두 리스트(to do list)'를 확인하고, 난연 매트리스 사용 권장, 전자기기 사용 최소화 등 침실 화재 안전을 위한 실천 가이드를 제시해 실생활에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몬스 지수 개발은 간단한 셀프 체크리스트를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침실을 구축하고 국내 침실 화재 사망피해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난연 매트리스를 개발·생산하는 등 선제적으로 업계를 리딩하는 시몬스 침대는 이번 시몬스 지수를 통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침실 환경을 만드는 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브랜드 측은 기대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