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한항공-네이버, '항공 고객 가치 극대화'관련 업무협약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10:17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왼쪽)와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이 네이버와 항공 서비스 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양사간 업무협약은 지난 24일 진행됐고, 항공을 이용하는 고객 경험과 가치 극대화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편의성 향상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콘텐츠가 대한항공 기내에서 국내외 탑승객에게 노출되고,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항공권을 구매하는 식이다. 네이버 멤버십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대한항공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항공 서비스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의 수요와 행동방식을 분석하고, 자사의 기술력과 결합해 관련 사업으로의 활용 범위를 한층 더 넓혀 나간다.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도 대한항공의 서비스와 유기적으로 접목할 예정이다.

대한항공과 네이버 양사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연계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협의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플랫폼, 콘텐츠,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