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주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입학설명회, 호텔유학 준비 도와

김강섭 기자

기사입력 2021-03-13 08:00



2017년 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호주는 국가별 국제관광산업 연간 수익이 417억 달러로 7위를 차지했다. 호주관광청(Tourism Australia)은 관광산업이 호주 전체 GDP의 약 3.2%를 책임지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한 총 수출액의 10%를 차지한다고 발표했다.

관광산업이 국가 경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호주는 관광, 숙박업, 요식업 등의 관련 산업이 발달되어 있고 관련 전공분야에서 전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호텔학교, 요리학교들에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매년 전 세계의 많은 유학생들이 관광, 호텔경영, 요리 등을 배우기 위해 호주유학을 떠나고 있다.

많은 유학생들이 호주로 호텔유학을 떠나고 있는 이유는 유학생도 합법적으로 2주에 4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고, 방학기간이나 교육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현장실습기간 동안에는 풀타임으로 근무가 가능해 졸업 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동시에 생활비와 학비를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관광산업이 발달되어 있어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호텔 및 리조트 등이 많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가운데 호주 시드니, 블루마운틴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 대학교가 호텔경영학과(Hospitality and Leisure Management) 전공 분야 전세계대학교 평가에서 호주대학교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학교들 중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by subject 2019 기준)

호주 블루마운틴 호텔학교는 이론과 실무를 함께 교육하는 스위스식 호텔경영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고, 졸업하기 전 충분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2년 6개월 교육과정에 6개월씩 2번의 유급 인턴쉽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7일(토)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 대학교 교직원이 직접 참석하여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교육과정과 입학조건, 장학금 안내, 시드니 캠퍼스, 기숙사 생활, 현재 재학생 및 졸업생 소식,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는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지난 20년간 호주유학을 전문으로 해온 유학스테이션에서 개최하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단순한 정보 전달 만이 아닌 참가자 전원 개별 인터뷰와 1:1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특별 장학금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입학신청비 면제를 비롯해 입학수속, 호주학생비자 신청 대행, 호주공항 픽업 및 현지정착서비스, 숙소 알선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참석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입학설명회 주최사인 호주유학 전문 유학스테이션은 호주 현지 시드니 본사를 비롯해 멜번, 브리즈번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한국에도 서울과 부산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출국 전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호주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은 유학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