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의약품 위탁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발족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세부 실행 과제로는 ▲친환경 정책 수립 ▲환경 경영 인증 ▲공정거래 및 부패방지 ▲사회공헌 활성화 ▲기업지배구조 공개 확대 ▲전문위원회 설립 및 운영을 통한 투명하고 균형 있는 경영 등이 있다.
제뉴원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각 부문에서 중장기·단기 과제를 수립해 체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환경부문에서는 환경경영방침 수립하고 이행하기 위한 조직 설립 및 운영, 폐기물 배출 저감 전략 수립 및 이행 과제를 다룬다. 사회부문에서는 지역사회 책임을 통한 사회적 공헌 활동 추진, 인권경영정책 수립 및 이행 등의 과제를 실천할 예정이다. 지배구조에서는 감사기구 독립성 확보 및 감사기능 수행 등의 과제를 설정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출범한 제뉴원사이언스는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한 제약부문 국내 1위 CMO업체다. 지난 2월에는 지속 성장을 위해 신뢰와 진정성(Trust·Integrity)'이라는 핵심가치이자 행동규범을 담은 제뉴원 웨이(Genuone Way)를 선포하기도 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