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당근마켓, '우리동네 가게 소식' 신규 서비스 오픈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1-10-12 12:09


당근마켓이 '내 근처'의 업종별 가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가게 소식'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한 단골·추천 가게부터, 먹거리, 생활, 건강, 미용, 교육 등 다양한 업종과 주제별 분류를 통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가게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단골·추천' 탭은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한 정보들로 채워진다. 이용자가 단골로 지정한 비즈프로필 가게의 공지 사항이나 이벤트, 할인 정보 등의 최신 소식을 모아볼 수 있으며, 이웃들의 후기가 좋은 동네 가게를 추천해주는 '이웃들의 추천 가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업종별로는 먹거리, 생활, 건강, 미용, 교육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27개 세부 주제를 마련해, 상황에 따라 원하는 가게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가격 할인 등 쿠폰을 제공하는 가게 프로필 사진에 별도의 '쿠폰' 표시를 통해, 개별 가게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 정보 위주로 정보를 제공한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역 곳곳의 가게들이 더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온라인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동네 주민들과 지역 상권의 사장님들이 더욱 촘촘히 연결되어 즐겁고 풍요로운 동네 생활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