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를 선도하고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2년도 경륜경정 ESG경영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친환경 경영 선도, 사회적 책임경영, 투명·청렴한 조직문화라는 3대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실천을 위한 12대 세부 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친환경 경영 선도 부문에서는 모바일 중심의 친환경 사업구조를 가속화 하고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친환경 전기 모터보트 개발과 미사리경정공원 내 수소충전소 설치 그리고 저탄소·친환경 성과관리와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를 진행한다.
세 번째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 부문에서는 청렴과 윤리문화 확산, 투명한 의사결정 구조 확립, 대국민 정보공개 내실화, 고객소통 강화를 통한 고객중심의 ESG경영을 위해 박차를 가하게 된다.
김성택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최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경영환경 패러다임의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이다"라며 "이번 종합계획 수립으로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앞으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선도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