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뉴트리원,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8-10 09:53 | 최종수정 2022-08-10 09:53


㈜뉴트리원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근로 환경 개선에 앞장선 우수 기업 100곳을 선정해 수여하는 시상 제도로 올해가 다섯 번째다.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능력 중심 채용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을 지표로 산업별·기업 규모별 균형을 고려해 선정된다.

'뉴트리원'은 신규 채용 확대 및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먼저, 뉴트리원은 2021년에 전년 대비 약 72%의 고용 증가율을 달성했다. 채용 인원 모두 정규직으로, 이들 가운데 80%가 청년층이며 그중 여성 비율은 65%에 달한다.

또한, 육아나 학업을 병행하는 근로자를 배려하고자 시차출근제를 도입했으며 직원 기숙사를 마련해 장거리 출퇴근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뿐만 아니라, 청년근로자들이 근무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의 내일채움공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 지원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도 3년째 참여 중이다. 직원 역량개발을 위한 자기개발비 및 건강검진비용 지원, 리프레시 휴가 제도 도입 등 기업 근무 환경의 질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권진혁 뉴트리원 대표는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며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소형 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