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윌은 자사에서 발간한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교재 66종 중 60종이 국내 최대 온라인서점인 예스24 기준 수험서 자격증 부문에서 분야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베스트셀러 1위 비율이 약 91%에 달한다.
공인중개사 분야의 경우 출판된 교재 46종 중 40종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으며, 주택관리사 교재의 경우 발간한 20종 전체가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에듀윌은 기사 자격증 분야에서도 강세를 이어갔다. 전기 기사 및 기능사, 산업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및 기능사, 소방설비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기사 교재 총 36종 가운데 33종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1위 비율이 약 92%에 이른다.
전기관련 전문 인력은 고용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2013년 99만명에서 2028년 107만명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또 산업안전기사의 경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산업안전보건법의 강화로 안전관리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전망이 밝은 자격증이어서 관련 기사 자격증 수요가 에듀윌로 흡수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석 에듀윌 출판사업본부장은 "설립 후 그동안 출판한 결과물들을 돌이켜보니 에듀윌이 수험서 출판업계에 큰 족적을 남긴 것으로 인정받는 결과가 도출됐다"며 "에듀윌은 앞으로도 가장 효과적인 교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수험생들이 합격이라는 결과를 받아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