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HDC가 운영하는 국내 3개 하얏트 호텔(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이 지난 7월 21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환경을 위한 ESG 활동으로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호텔HDC가 운영 중인 세 하얏트 호텔들 모두 ESG (환경, 사회, 지배 구조) 플랫폼인 '월드 오브 케어 (World of Card)' 활동의 일환으로 더욱 지속 가능한 세상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책임과 기회를 포용하고, 환경과 사회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은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그린팀 (Green Team)을 따로 선별하고 전 직원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며, 대용량 디스펜서, 사탕수수로 만든 빨대 등의 친환경 대체품 사용과 지역사회 지속적인 봉사 캠페인 등을 통해 적극적인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자원 절약의 일환으로 리넨과 타월의 교체 주기를 조절하는 '컨저브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플라스틱병 소비를 줄이기 위한 정수기 설치, 물병 교체 등 호텔별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 중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지역 사회 활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나눔 기부,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압구정 플로깅 등 직원들의 ESG 액티비티와 함께 호텔 내 공정무역 제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환경 보호에 나서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