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스틴 조선 서울이 외국인 관광 전문 여행사 코스모진과 단독 제휴를 통해 한류 콘텐츠를 객실 패키지 혜택을 제공한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국가 내 한국 관광 관련 월별 해시태그 분석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하고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해외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패키지다. K팝의 음반수출국가 TOP 10에서 유럽 국가가 4개국이 포함될 정도로 K팝의 영역이 점차 유럽으로까지도 확대됨에 따라 아미 팬들을 위한 투어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더 베스트 방탄 투어 패키지 상품 선택 시 방탄 투어 혜택과 더불어 레고그룹에서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테마로 출시한 '레고 BTS 다이너마이트' 제품을 제공한다. 멤버 7명의 피규어가 들어 있으며 다이너마이트 뮤직 비디오 속 주요 배경을 재현했다. 해당 제품은 주니어 스위트 및 로얄 스위트 객실 투숙객에 한정 제공된다.
더 베스트 하이킹 투어 인 서울은 K컬쳐 외에도 관심 높은 해시태그 중 하나인 한국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코스는 코스모진의 외국인 전문 영어가이드가 한국의 역사와 문화 및 전반적인 투어 코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인솔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하이킹 투어 전 또는 중간에 먹을 수 있는 조선델리 제이모닝 세트를 제공해 투어 이용객들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게 돕는다. 제이모닝 세트는 조선델리의 시그니처 샌드위치인 B.L.T.A 샌드위치 2개와 아메리카노 2잔으로 구성됐다.
하이킹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우 객실타입에 상관없이 웨스틴 조선 서울의 사우나 입장이 가능해 더욱 쾌적한 리프레시를 돕는다.
웨스틴 조선 서울 관계자는 "최근 방탄소년단(BTS)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을 앞세운 한류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엔데믹 이후 한국에 오고 싶은 외국인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서 출시했던 D.M.Z 투어 상품에 이어 BTS 투어 패키지와 하이킹 투어 패키지가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는 패키지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