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노랑풍선-경남관광재단,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9-25 13:33


노랑풍선-경남관광재단,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이사(왼쪽)와 황희곤 곤?황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노랑풍선이 지난 23일 경남관광재단과 '경상남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노랑풍선과 경남관광재단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경남 지역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협약을 바탕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대해 협력 및 지원하고, 관광상품을 개발해 운영과 판매, 홍보를 함께 진행한다.

경상남도 관광인프라를 개발하는 데 있어 지원과 홍보를 함께 하고, 양사의 관광 관련 행사 개최에 대한 상호협력 및 지원, 상호 협의된 협력사업 및 지역의 관광 발전 방안 과제도 함께 협업하기로 했다.

양사는 지난 4일, 경남 아웃도어 관광상품 개발을 주제로 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를 통해 고객 니즈 분석 및 상품 정비를 마쳤다. 노랑풍선은 이번 업무협약에 맞춰 국내 상품 기획전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노랑풍선은 10월 4일 선보일 기획전을 통해,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재가공된 신상품 공개와 더불어 경남 지역을 새롭게 바라보는 신개념 따라잡기 상품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서로 상생하고 경남을 넘어 더 나아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기획전을 통해 많은 여행객들이 경남의 숨겨진 명소를 방문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겠디"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