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첨삭, 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 등 채용 과정 전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160여 명의 청년구직자가 참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오전에는 모의면접과 무료 증명사진 발급 및 취업 의지를 담은 캘리그라피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모의면접에 참여한 지원자는 "실제 면접을 보는 것처럼 긴장되고 떨리는 기분이었지만, 그만큼 상세한 피드백을 듣게 돼 향후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후기를 전했다.
오후에는 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 및 채용설명회, 신입사원과 함께하는 취업 토크콘서트 등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동기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지방 거주 구직자들을 위해 기관 유튜브 채널인 '마사회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으며, 약 700명이 접속 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한국마사회 대표 캐릭터인 '말마'를 활용한 노트, USB 등 굿즈 패키지를 선물하며 뜻깊은 하루를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실제 면접 경험과 전문가들의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됐고, 단순 강의가 아닌 실질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것들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다가오는 "2025년도 한국마사회의 신입사원 및 인턴 채용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