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TV로 만나는 지역정보 '지니 TV 우리동네' 출시

기사입력 2025-02-05 09:20

(서울=연합뉴스) KT가 롯데렌탈과 협력해 KT 소상공인 상품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장기렌터카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KT 직원이 KT와 롯데렌탈의 장기렌터카 제휴 할인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2025.2.5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KT 이용 소상공인 대상 롯데렌탈 장기렌터카 제휴 할인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KT가 지역 기반 생활정보 제공 서비스 '지니 TV 우리동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니 TV 우리동네는 IPTV 셋톱박스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음식점, 생활 편의시설 등 정보를 제공하고 각 매장에서 발급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 TV 내 전용 메뉴 또는 채널 111번을 선택하거나 인공지능(AI) 음성 명령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위치를 변경하면 거주지 외 다른 지역의 정보 탐색도 할 수 있다.

'단골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즐겨찾기 등록과 혜택 알림 받기 등 기능도 이용할 수 있고, 거주지가 있는 지방자치단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KT는 지니 TV 우리동네 출시를 기념해 경품 추첨, 방문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 GS 더프레시 슈퍼마켓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을 7월까지 매월 제공한다.

한편, KT는 롯데렌탈과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용 통신 상품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장기렌터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도 밝혔다.

KT 관계자는 "KT 인터넷, 으랏차차 패키지, 하이오더, AI 서빙로봇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는 레이, GV80, 카니발 등 롯데렌터카 전 차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sm@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