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보트체험·해상안전교육을 무료로"…안산해양아카데미 운영

기사입력 2025-04-07 15:33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해양레저교육프로그램 '안산해양아카데미'를 오는 9월까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안산해양아카데미는 시민의 여가활동 증진과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5천404명이 참여했다.

올해 해양아카데미는 안산호수공원에서 페달보트·도넛보트 체험을, 안산천 하구 선착장에서 수상안전·해양구조 등 해상안전교육을 각각 진행한다.

페달보트·도넛보트 체험은 매주 목~일요일 현장 선착순 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해상안전교육은 경우 인터넷 접수를 통해 10인 이상이 모이면 교육이 진행된다.

안산시는 올해부터 안산해양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안산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한다.

목요일에 운영하는 평일 시내권 시티투어 코스에 탑승하면 안산갈대습지-다문화거리-안산산업역사박물관을 거쳐 호수공원 보트 체험을 할 수 있다.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해양아카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도심에서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적극 활용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여가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와 해양레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