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풀무원식품, 저당 베이글 3종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5-04-08 10:58


풀무원식품, 저당 베이글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저당 베이글 3종을 출시했다.

국내 베이커리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냉동 제과 카테고리 역시 함께 성장하고 있다. 특히, 한 끼를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식사 대용 빵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흐름을 반영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식사빵'을 중심으로 건강한 식사 옵션을 제공하여 시장 내 입지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표 식사빵 1호로 선보이는 '저당 베이글'은 100g당 당류 함량을 5g 미만으로 설계해 식품표시광고법상 저당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저당을 구현하면서도 풀무원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맛과 풍미를 살렸다.

또한, 반죽에 풀무원 순두부 원물을 더하고 제빵 기법 중 하나인 탕종을 적용해 속까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특히 '대파크림치즈 베이글'은 대파 특유의 알싸한 풍미와 크림치즈의 부드럽고 진한 맛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바질토마토크림치즈 베이글'은 향긋한 바질, 반건조 토마토, 크림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상큼함을 더했다.

풀무원식품 한수정 PM(Product Manager)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영양 균형을 고려한 식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살려 맛과 건강을 균형 있게 고려한 식사 대용 빵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건강 베이커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에게 건강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