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는 열정, 도전, 승리라는 보편적 감정을 자극하며 전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강력한 매개체다. 이러한 스포츠와 브랜드가 만날 때, 소비자는 단순한 소비자를 넘어 브랜드의 열혈팬이 된다. 그중에서도 한국 대표맥주브랜드 카스(Cass)는 스포츠 마케팅의 정수를 보여주는 성공적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4 파리올림픽, MLB 월드투어서울시리즈, 종합격투기대회 ZFN (Z-Fight Night) 등 다양한 스포츠현장에서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2025년에도 카스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러닝·마라톤과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기존에 집중해온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후원을 이어가며,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지난해 12월 카스는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종합격투기대회 ZFN(Z-Fight Night)의 공식 주류후원사로 참여했다. ZFN은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설립한 단체로, UFC Fight Pass와의 계약으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5000석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카스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제품판매와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ZFN 팬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국내 1위 라이트맥주 '카스라이트'는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배우 설인아를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 '나만의라이트타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카스라이트는 캠페인 론칭 이후 러닝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연계한 브랜드 경험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일에는 '2025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1만여명의 러너들과 현장에서 완주의 기쁨을 함께 했다. 본격적인 봄철 러닝 시즌을 맞아, '서울하프마라톤'과 나이키의 야간 러닝이벤트 '2025 애프터다크투어(After Dark Tour)'에 공식협찬브랜드로 참여한다. 또한, 러닝전용앱 '러너블(RUNABLE)'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학러닝리그'를 운영중이며, 젊은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