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광의료재단 채석래 신임 진단검사의학과 총괄원장 취임…"신뢰받는 서비스 제공"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11 08:34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검체검사 전문 수탁검사 기관 삼광의료재단은 10일 채석래 신임 진단검사의학과 총괄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삼광의료재단 임직원과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채석래 원장은 재단의 혁신적인 성장과 내부 조직의 발전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며, 더 나은 진단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채석래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서울대병원에서 진단검사의학 전문의를 취득한 후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중앙대학교와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진단검사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동국대학교 의료원에서 전략경영실장, 일산병원장,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국가혈액관리위원회 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전문심사위원, 아시아진단검사의학 표준화네트워크 협동조합 이사장 등 다양한 중요한 직책을 맡으며 진단검사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다.

학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한혈액학회 회장,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장, 대한수혈학회 회장, 대한진단혈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검사실신임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진단의학검사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채석래 원장은 취임 소감을 통해 "삼광의료재단의 일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진단검사의학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가며, 더욱 신뢰받는 진단검사 서비스를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삼광의료재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태국 이사장은 이번 취임식을 "삼광의료재단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채석래 진단검사총괄원장이 이끄는 조직이 성과뿐만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또한, "삼광의료재단의 더 큰 비전과 가능성을 향한 첫걸음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삼광의료재단 채석래 신임 진단검사의학과 총괄원장 취임…"신뢰받는 서비스 …
황태국 삼광의료재단 이사장(왼쪽)과 채석래 신임 진단검사의학과 총괄원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