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팡, 고령군 농가 지원…딸기·수박 등 신규 매입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5-04-16 16:43


쿠팡, 고령군 농가 지원…딸기·수박 등 신규 매입
◇ 왼쪽부터 정희용 의원, 이남철 고령군수,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이철호 고령군의회 의장.

쿠팡이 경상북도 고령군과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신규 매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MOU를 바탕으로 고령군 500여 개 농가의 딸기, 수박, 멜론 등 대표 농산물을 신규 매입하고 로켓프레시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쿠팡에 따르면 고령군과 MOU 체결은 지역 농가 지원 및 상생 경영 일환으로 진행됐다. 딸기, 우곡 그린수박, 멜론 등 농가에서 창출하는 소득은 고령군 지역 경제를 지탱하는 핵심 산업이다. 그러나 최근 인구 감소와 농가 수 감소로 인해 지역 경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 9월 기준 고령군의 총인구는 약 3만명으로 꾸준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농가 수 역시 2010년대 초반 약 3000여 가구에서 2023년에는 약 2000여 가구까지 줄었다. 쿠팡과 고령군은 이번 MOU가 지역 농가를 살리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은 "지자체와 협력을 지속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객 만족을 동시에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