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수시, 2026 세계섬박람회 지원 등 대선 공약 반영 건의

기사입력 2025-04-17 14:38

[여수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오는 6월 3일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2026 여수 세계섬박람회 지원 등 지역 현안의 공약 반영을 정당들에 건의했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21개 지역 현안을 대선 공약에 반영해달라는 내용의 공문과 소개 책자를 각 정당에 발송했다.

핵심 현안인 여수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중앙지방협력회의를 여수에서 개최하고 내년을 섬 방문의 해로 지정해달라고 요청했다.

섬 방문 여객선 반값 운임 지원, 내년 세계 어촌대회 여수 개최, 연안 크루즈 운항 등도 건의했다.

여수시는 글로벌 해양관광 거점 도시로 발돋움하고자 제33차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남해안 남중권 유치, 국제 해양레저 관광 복합센터 건립, 복합 해양레저 관광도시 공모 선정 등도 강조했다.

여수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석유화학산업 위기 선제 대응 지역 지정과 여수∼광양 수소 배관망 구축 등도 요구했다.

여수시는 남해안 관광벨트 조성과 관련해 여수산단 진입도로(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여수공항의 국제공항 승격 등 추진 필요성도 전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 발전과 미래 성장 동력을 담은 핵심 과제들"이라며 "건의 사항들이 국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요 정당 관계자와 지속해 소통·협의하겠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