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릉시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하세요"

기사입력 2025-04-21 10:35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류 5%, 디지털 10% 할인·소득공제(최대 40%) 혜택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강릉시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의 구매·이용 및 가맹점 등록을 독려하고 나섰다.

시는 온누리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 안내, 1:1 찾아가는 상인교육,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사용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카드와 모바일(QR) 결제기능이 통합돼 새로 출시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은 새롭게 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를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보유 한도 200만원 내에서 10% 할인된다.

또한 최대 40%의 전통시장 소득공제는 물론 카드사용 실적에 합산해 반영되는 혜택도 제공된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외에 골목형상점가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강릉에는 포남용마거리가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돼 운영 중이다.

최근 고물가 속에서 물가에 민감한 20∼30대 청년층에서 40∼50대 중장년층으로 '짠테크'(짜다+재테크)가 이어지는 가운데 외지 방문객도 많은 전통시장 특성상 온누리상품권은 가맹점 매출 증대 효과도 기대할 만하다.

홍선옥 소상공인과장은 "소비자에게는 최대 10%의 할인과 소득공제 혜택이, 가맹점에는 편리한 결제 시스템으로 온누리상품권 사용 고객 유입 효과가 있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웃음꽃 피는 전통시장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