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속초소식] 가로 청소용 친환경 진공청소기 도입…강원도 최초

기사입력 2025-04-21 14:58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연합뉴스) ▲ 강원 속초시는 강원도 최초로 가로 청소용 진공청소기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가로 청소용 진공청소기는 전기동력으로 작동해 소음이 적고 배출가스가 없어서 친환경적이다.

직접 손으로 생활 쓰레기와 이물질을 수거해야 했던 작업 환경이 개선되며, 좁은 골목길이나 이면도로 등 청소가 어려운 구역에서도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는 현장 운영을 통해 작업 만족도 및 청소 품질 등을 분석한 후, 향후 추가 도입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병선 시장은 "앞으로도 쓰레기 배출 환경 체계적인 관리와 청소 행정 현대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청정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가수 신승태 3회 연속 홍보대사로 위촉 = 강원 속초시는 가수 신승태를 홍보대사로 재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시정 홍보 및 도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년 주기로 홍보대사를 위촉하고 있다.

속초 출신 신승태는 2021년 트롯 전국체전에서 4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2021년부터 속초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으로, 이번에 재위촉되면 오는 2027년 4월까지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신승태 씨는 "속초시 홍보대사 활동을 이어가게 돼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며 "전국은 물론 세계 곳곳에 속초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의 산과 바다, 호수의 에너지를 담아 세계 속에 속초를 알리는 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