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연제구, 청년 창업 아카데미 개최

기사입력 2025-04-23 16:59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초기 창업자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2025년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5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4시 5주간 총 5회에 걸쳐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에서 '치유농업 산업 관련 창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치유농업'이란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하는 활동을 통해 국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산업이다.

주요 내용은 ▲치유농업 개념 및 원예치료 체험 ▲치유농업 프로그램 체험 ▲창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창업 아이템 구상 및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사례 및 멘토링 등 창업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18∼39세 청년이며, 5월 7일까지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 홈페이지(http://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051-862-3733∼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5년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이번 5월을 시작으로 6월, 7월에 걸쳐 총 3회 운영될 예정이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청년과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새로운 기회를 찾으실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