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솥도시락, 도봉구민 · 한국외대 학생 대상 ‘ESG강의’ 성료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5-04-23 08:45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도봉구청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18일 도봉구민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관계자 등 약 40명을 대상으로 ESG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도봉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한국외국어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동인증 학점제' 수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요한 가치와 행동을 교육하는 개념으로, 대학생뿐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고등교육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이래 지속해 온 다양한 ESG 실천 활동을 인정받아 해당 프로그램의 기업 탐방 및 강의 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 강의는 한솥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한솥 대표이사가 직접 연사로 나서 ESG 경영과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한솥의 ESG 정신(E=양심, S=배려, G=정직)'을 바탕으로 한 실천 사례들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한솥 아카이브'를 견학하며, 한솥의 ESG 활동과 기록을 시각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공간에는 한솥의 다양한 ESG 활동 자료가 전시돼 있어, 참가자들이 보다 생생하게 한솥의 지속가능경영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한솥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솥의 ESG 실천 사례가 도봉구민과 한국외대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