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차승원, RSV 백신 '아렉스비' 모델 발탁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5-04-24 15:02


차승원, RSV 백신 '아렉스비' 모델 발탁

차승원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이하 RSV) 백신 '아렉스비' 모델로 발탁됐다.

한국GSK는 차승원과 함께 60세 이상 성인에서의 RSV 감염증의 위험성과 아렉스비 접종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배우 차승원은 꾸준한 자기 관리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며 '웰 에이징(Well-aging)'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한국GSK는 이러한 차승원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이미지가 성인 및 고령층이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연결된다는 점에 착안, 'RSV 백신으로 지키는 건강한 삶' 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그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차승원이 등장하는 유튜브 범퍼 광고와 RSV 감염증 질환 정보와 예방의 중요성을 담은 TV 광고 캠페인은 5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RSV는 인플루엔자, 코로나19와 같은 4급 법정 감염병이다. 감염 시 건강한 성인은 대부분 자연 회복되지만 60세 이상 성인 및 고령자, 심장·폐 등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 RSV 감염증은 1년 중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10월~3월 유행기에는 감염자 한 명이 약 3명을 감염시킬 정도로 전파력이 높다. 또한 대증요법 외에 특별한 치료법이 없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아렉스비는 6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허가된 세계 최초의 RSV 백신이다. 지난해 12월 60세 이상 성인에서 RSV에 의한 하기도 질환(LRTD)의 예방을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고, 상반기 중 접종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