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26일 10시 교육청 강당에서 '생활 속 스포츠가치 실천 선언식'을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선언식은 승자독식의 경쟁 지향적 스포츠 문화에서 벗어나 인간 존엄성의 바탕 위에 공존, 도전, 경쟁, 공정, 평화 등 스포츠의 본질적 가치를 회복하고, 일상생활에서 스포츠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스포츠가치 실천 확산을 통해 모든 사람이 차별과 편견 없이 스포츠를 누리면서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공동체의 유대를 증진하며, 사람과 사람, 사람과 환경이 서로 존중하고 공존하는 스포츠 문화를 확산해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생활 속 스포츠가치 실천 선언문'에는 ▶정당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고 페어플레이를 바탕으로 협력적 경쟁을 통한 승리 지향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스포츠에 참여할 권리 보장 ▶인격을 존중하여 공정하고 안전한 민주적인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생활 속 스포츠가치 실천선언과 실천운동을 통해 도전과 노력, 배려와 존중, 협력과 연대, 공정과 공존의 스포츠가치가 널리 확산되고 생활화돼 아름다운 경쟁이 있는 공정한 세상이 실현되기를 희망하며, 스포츠를 통해 배운 페어플레이와 스포츠맨십 등 스포츠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길러내기 위한 학교체육정책들을 내실 있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