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 냉각 사우나 혹은 한냉요법으로 알려져 있는 크라이오테라피에 대한 스포츠 구단과 관련 휘트니스 산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크라이오스페이스는 국내 유수의 KPGA, KLPGA 대회 현장에서 선수들의 컨디션 향상을 위해 크라이오테라피 시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스포츠 현장에서 직접 선수들에게 크라이오테라피를 적용,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월드컵 출전을 앞두고 부상을 당한 스페인 국가대표 축구선수 카르바할이 크라이오 테라피를 통해서 드라마틱한 부상 회복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다시 한번 이슈의 중심에 섰다. 현재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은 물론, 골프 클럽과 트레이닝 센터 등에서 크라이오 적용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원통형 케빈 안에 사용자가 들어가면 영하 110도 이하의 냉각 공기가 분사되며 3분 내외의 시간 동안 몸을 급속 냉동 환경에 노출하게 만든다. 이러한 냉각 환경을 겪은 신체는 자가 회복 과정을 통해서 콜라겐생성, 부상회복, 컨디션 향상, 피로회복은 물론 불필요한 지방 연소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까지 이끌어 낸다.
크라이오스페이스 시연 및 제품 상담은 6월11일(월)부터 7월11일(수)까지 한 달간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크라이오스페이스 쇼룸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이온인터내셔널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