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스포츠도박, 발견 즉시 신고하세요.'
이렇게 많은 스포츠 경기가 열린다는 것은 스포츠팬으로서 반가운 일이지만,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불법스포츠도박이 더욱 기승을 부릴 수 있는 조건이 되기도 한다.
실제로 불법스포츠도박으로 인한 피해 사례는 연일 보도되고 있다. 얼마 전에는 광주광산경찰서에서 불법스포츠도박 환전사업을 빙자해 68억이라는 거액의 투자금을 뺏은 혐의로 2명이 구속되는 사건이 있었다. 청소년들까지 불법스포츠도박의 마수에 빠져들어 불구속 입건되는 등의 사례도 심심치 않게 살펴볼 수 있다.
불법스포츠도박에 대한 모든 신고는 클린스포츠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클린스포츠통합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운영된다. 불법스포츠도박 사이트의 신고, 접수 및 수사의뢰를 비롯해 선수 및 감독 등 경기조작 관련에 대한 신고도 할 수 있다.
또한, 불법스포츠도박 이용자와 운영장소 역시 클린스포츠통합콜센터를 통해 신고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신고를 완료하게 되면 그 사안에 따라 포상금 또는 상품권이 지급된다.
케이토토 관계자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를 이용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불법 스포츠도박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발견하는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스포츠팬들의 투철한 신고정신이 지속될 수 있다면, 불법스포츠도박 근절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