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상금 세계 최고액' 2025 인카금융 슈퍼볼링 국제오픈, 오는 5월 개최…프로X아마협회 크로스

김영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28 15:18


'상금 세계 최고액' 2025 인카금융 슈퍼볼링 국제오픈, 오는 5월 개…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전 세계 볼링 팬들의 눈과 귀가 대한민국에 집중된다.

2025 인카금융 슈퍼볼링 국제오픈이 오는 5월 3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국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3억 원 규모로, 단일 볼링 대회 기준 세계 최고 상금을 자랑한다. 규모에 걸맞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20여개국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며, 한국, 일본, 미국의 프로 볼링 스타들도 총출동해 사상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프로볼링협회와 대한볼링협회개 이번 대회의 성공을 위해 힘을 합쳤다. 본 대회는 국가대표와 프로선수가 모두 함께 대결하는 한국 최대의 볼링대회로 치러진다.

또한 '인카금융서비스'의 전폭적인 후원을 통해 세계 최고의 우승상금을 지급하는 글로벌 볼링 대회로 발전하게 되었다.

대회 타이틀스폰서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 5년간 슈퍼볼링 대회를 후원하며, 한국 볼링 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여해왔다. 이번 대회도 그 연장선상에서 개최되는 만큼, 인카금융서비스의 지속적인 노력과 의지가 빛을 발할 전망이다. 인카금융서비스의 최병채 회장은 인터뷰를 통해 "볼링이 가진 매력과 잠재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최고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펼치는 이 대회가 글로벌 스포츠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국제메이저 볼링대회의 수준에 맞춰 국내 최대규모의 시설을 갖춘 볼링장 볼토피아에서 개최된다. 또한 현장에서 경기를 직관하는 팬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 및 방송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대회 기간 동안 수준 높은 경기를 관람함과 동시에 글로벌 볼링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주관방송사인 볼링플러스 채널과 공동중계사 SBSSPORTS를 통해 TV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볼링플러스 공식 유튜브 및 DAUM SPORTS 전용관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